제따와나선원

 

제따와나선원은 약 10년 간의 서울생활을 회향하고 2018년 강원도 춘천에 수행도량을 마련하였습니다. 십시일반의 삼보정재와 사부대중의 염원이 모여 완공된 춘천 제따와나선원은 신도님들과 여러 불자님들의 지원 아래 부처님 가르침을 따르는 수행처로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따와나는 벌써 초기불교의 청정한 가르침을 좇아 각지에서 모여드는 수행자들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많은 수행자들이 들고 나면서 꾸띠 수용 가능 인원을 초과하는 현 상황을 접하며 다행이다 싶은 안도의 마음 한켠으로 어쩔 수 없는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에 공덕수행회(선원운영위원회)에서는 선원 자투리땅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수행자들을 수용할 수 있는 대중방 건축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대중방이 지어지면 언제라도 수행 기간과 참여 프로그램에 구애받지 않고 수행할 수 있는 조건이 완비되어 우리 제따와나는 명실공히 안정적인 초기불교 수행 도량으로 보다 공고히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제따와나선원은 부처님 가르침의 원음을 되살리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도량 전체를 인도 제따와나 유적지와 같은 벽돌 건물로 조성하였습니다. 이번 불사를 통해 신축될 대중방불사 또한 벽돌 한 장으로도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하신 벽돌 한 장 한 장이 모여 수행자를 보호하는 안전한 수행공간으로 거듭난다면, 장엄한 120평 대중방보다 더욱 큰 공덕이 될 것입니다.

 

 

 

대중방&여래전탑 착공식 보기「클릭」

 

 


 

 

 

 

 

 

 

 

 

 

 

 

대한불교조계종 제따와나선원

종무소 033-262-4812
(문자받을 수 있는 번호입니다)

 

 

 

 

 

 

- 대한불교조계종 제따와나선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