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따와나선원

제따와나선원 수행 일정을 잠정 연기합니다
일정변경안내

제따와나 수행일정을 잠정 연기하게 되어 공지 드립니다.

 

현재 박암리 마을 주민들이 제따와나 선원에 항의하는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마을 주민들 사이에는 제따와나 선원이 화장터, 납골당을 짓고 있다는 근거 없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저희 선원 측에서는 시위 대표(이하 대책위)들께 화장터나 납골당 같은걸 지을 계획이 애초에 없었다는 사실을 여러차례 정확하게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춘천 시청에서도 시위 참여자 측에 이 사실을 확인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한 정보가 마을 주민들에게 전달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책위 측에서는 선원과 선원장 스님을 비방하는 현수막을 붙여놓았고, 도로에 락카로 항의글을 쓰고, 선원 주위에 앰프를 설치해놓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노동가요 등 시끄러운 노래를 계속 틀어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원에 들어오는 유일한 도로에는 큰 돌들을 가져다 놓고 차량이 겨우 한 대 빠져나갈 정도로만 길을 열어놓아 오고가는 차량의 통행을 불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선원에서는 이런 복잡한 상황에서 수행자들이 마음 편히 수행하기 힘들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상황이 제대로 정리될 때 까지 예정되어 있었던 사성제 수행과 하안거 일정 등의 수행 일정을 잠정 연기하기로 하였습니다. 

 

거듭된 일정 변경으로 선원에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신도회와 함께 여러 가지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일정은 수행 환경이 제대로 조성이 되는대로 정확한 일정으로 공지하여 휴가 등 개인적인 일정을 조정하시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사성제수행, 하안거 신청자 안내>

연기/환불 신청자는 종무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수요일/토요일 셔틀버스 신청자 안내>

수요일/토요일 법회 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토요일 셔틀버스는 취소되며 수요일 셔틀버스는 내부 봉사자 대상으로 운영됩니다.

 

 

추후 선원 소식과 함께 수행신청 공지를 다시 올릴 예정이오니

카페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제따와나선원-

 

033-262-4812